글로벌 쇼핑 트렌드 – 앱으로 사용자를 확보하는 방법

0

세계 최대의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서 앱 경제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강력한 마켓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앱애니(App Annie)가 고객 로열티 확보와 개선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로 ‘쇼핑 앱 : 최고의 쇼퍼를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라는 가이드를 발표했다. 그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15-11-24 14;38;43

 

  • 미국, 영국, 일본에서 3개국에서 공통적으로 1위를 한 앱은 Amazon으로 일반 상품 카테고리에서 주도권을 확장 중입니다. 미국에서 영향력이 제일 높은 앱은 Walgreens와 CVS Pharmacy 같은 드럭 스토어 앱이며, 영국에서는 슈퍼마켓 앱이 (ASDA, Tesco Groceries)이 상위 순위권에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UNIQLO 등 의류 앱이 선전 중입니다.
  • 미국의 CVS, 영국의 Boots, 그리고 일본의 MUJI passport 등은 정기적으로 브랜딩, 로열티, 고객 확보에 투자하는 업체로 모바일 앱을 통해 세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로열티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합니다.
  • 모바일 기기에 소비자와 관련된 제품을 보여주면 구매 결정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가장 효과적인 소비 증대 방안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아주는 것입니다.
  • 쇼퍼의 매장 내 경험 개선, 결제 과정 간소화, 모바일 결제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앱을 통해 고객 재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앱애니(www.appanni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