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하는 부업 모델, Amazon FBA

0

부업은 가능한 한 손이 적게 가면서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추구하는 것이 좋다고 평가받는다. 그래서 2016년 무렵부터 미국이나 유럽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것이 ‘Amazon FBA’를 활용한 부업 모델이다. Amazon FBA를 이용하면 상품의 재고 관리나 발송 작업은 모두 아마존측의 창고에 맡길 수 있으므로 부업자라도 전 세계 아마존 사이트를 판로로 한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한국에서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한 상품을 찾아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부업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방법으로는 큰 수익을 올릴 수 없다. 한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아마존에서 개인브랜드를 론칭해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부업 모델이 주류가 되고 있다. 취급하는 상품은 중국의 ‘Alibaba’나 ‘Yiwubuy.com’ 등에서 조달하여 그것에 자사 브랜드 로고를 붙여 판매한다.

Amazon FBA에 의한 비즈니스가 궤도에 오르면 오너는 하루에 2~3시간의 사무실 작업만으로 실무가 돌아간다. 그래서 오너 교체도 하기 쉬워 비즈니스 자체를 매각할 수 있는 유동성도 높다. 구체적인 예로서 미국과 영국의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Groovn’이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되고 있는 하이엔드 이어폰(85.5달러, https://goo.gl/Z6SPQr)은 중국 제조사로부터 상품을 조달받는 개인브랜드 상품으로, 출시되고부터 1년반만에 매출을 궤도에 올려 개인 기업가 또는 부업자용으로 사업을 매각하고자 내놓았다.

아마존에서는 타사의 등록 상표나 지적 재산을 침해하지 않는 ‘독자상품’이라고 인정한 상품에 대해 브랜드를 인정하는 ‘Amazon 브랜드 레지스트리(브랜드 등록)’라는 제도를 갖고 있어 Amazon FBA에 출품되는 개인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사업을 매각하는 데 있어서도 이 브랜드 인정을 취득하고 있는 것이 사업 매수자에게 신용을 줄 것이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