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머신러닝 비즈니스

0

4차 산업혁명 초입에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은 항상 이슈의 중심에 있다. IT 기업 관계자는 물론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이 두 가지 명제는 밥보다, 잠보다 우선한다. 앞으로의 기업 생존에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머신러닝’이 화두에 오르는 것일까? 과거 산업혁명 초창기만 해도 거대 자본을 지닌 기업과 조직이 새로운 산업의 발전을 이끌었다. 하지만 시대는 변화하고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으로 성숙된 제4차 산업혁명은 과거 거대 자본이 내로라했던 한계비용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 한 마디로 전반적인 사회혁명이 동시에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머신러닝의 역할론이다. 갈수록 크고 복잡한 사회문제와 방대한 데이터가 발생하게 된다. 이때, 빅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하는 빅데이터 머신러닝의 역할이 중요하다. 머신러닝은 방대한 자료에서 지식을 캐는 데이터 마이닝의 한 분야로 인간의 신경망이 작동하는 원리와 유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이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역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 출간된 필로비즈 양효욱 대표의 《머신러닝 비즈니스》(지앤선)은 이처럼 이슈에 중심에 놓인 머신러닝 비즈니스를 현장에서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론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직접 작은 규모의 머신러닝을 구현하는 데도 유용하다. 또한 간단한 몇 개의 실제 모델을 구현하고 그 모델의 실제 결과를 예측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머신러닝의 전체 그림을 볼 수 있다.

머신러닝과 비즈니스의 만남부터 애저 머신러닝 스튜디오 소개 및 웹으로 구현하는 머신러닝, 웹 서비스 구현 및 배포, 애저 머신러닝 모듈 마스터링 등 다양한 이야기와 사례를 효율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머신러닝과 클라우드’를 통해 머신 러닝 비즈니스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머신러닝이 비즈니스 실무에서 무엇을 가능하게 하는지 살펴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펼쳐볼 것을 권한다.

 

양효욱 저 | 22,000원 | 지앤선(志&嬋) | 2017년 12월 | ♣ 구입하러 가기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