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아웃씽커스, 학원정보공유 서비스 ‘학원어디가?’ 어플 론칭

0

학원시장에서의 정보비대칭성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현재 서울 강남구, 서초구 지역 출시…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

W.1255

지난 2015년 11월 23일,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 박스아웃씽커스(대표 이학철, boxoutthinkers.com)가 학원정보공유 어플리케이션 ‘학원어디가?’를 11월부터 서울 강남구, 서초구 지역에 제한적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학원어디가?’는 내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학생들 또는 지역의 학생들이 실제 어떤 학원에 많이 다니는지, 요즘 뜨는 학원들은 어디인지 랭킹를 집계하여 보여준다. 이러한 랭킹은 언제나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로, 어플 내 학생들의 실제 학원데이터와 언급도 등을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믿을 만하다.

이와 함께 ‘학원어디가?’는 실제 자신의 자녀들과 같은 학교, 같은 지역의 사람들에게 학원선택과 관련한 질문을 쉽게 작성하고 실시간으로 의견을 받을 수 있는 Live 설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간 학원과 관련해 물어볼 사람이 적었던 학부모에게는 희소식이다.

박스아웃씽커스의 이학철 대표는 “사교육 시장, 특히 학원 시장은 대표적으로 정보비대칭성 문제가 발생되는 시장이다. 학생이나 학부모들은 실제 그 학원이 소위 잘 가르치는 학원인지, 나에게 맞는 학원인지 다녀보기 전에 알기 힘들다. 그래서 제대로된 학원정보는 얻기 힘들고 친한엄마들끼리만 알음알음 공유된다. 즉 정보의 비대칭성이 학부모간 정보의 불균형성을 초래하는 것이다. 특히 엄마가 발이 넓지 않거나 맞벌이라도 하는 날에는 학원정보를 얻기는 하늘에 별따기다. ‘학원어디가?’는 이러한 학원시장에서의 정보비대칭성과 학부모간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출시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들이 교육현장에서 가장 목말라하는 정보가 바로 좋은 학원, 내 자녀에 맞는 학원에 대한 정보이다”며 “학원시장에서 학부모들이 느끼는 정보비대칭성과 정보격차를 해소하여 학부모가 좋은 학원을 선택하고, 반대로 좋은 학원이 학부모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11년 동안의 교육사업경험과 IT스타트업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학원어디가?’를 론칭한 이학철 대표는 “서비스 지역을 현재의 서울 강남구, 서초구 지역에서 학부모의 요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원어디가?’는 오픈을 맞아 강남구, 서초구 학부모 서포터즈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kwon.me) 또는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