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리랜서 인재 시장의 ‘중요 기술’ 1위는 VR

0

세계 최대의 프리랜서용 크라우드소싱 사이트를 운영하는 미국 인재기업 Upwork는, 2017년 2사분기 프리랜서 인재 시장에서 특히 중요한 20가지 기술을 랭킹 형식으로 발표했다. 그 결과, VR 관련 지식이나 능력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작년 VR 원년을 맞이하여 중국의 텐센트나 일본의 그리(www.gree.co.jp) 등 세계적 테그 기업이 VR에 대한 투자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었다. 실제로 미국 IT업계 컨설팅 기업인 IDC가 8월 3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VR/AR 관련 지출액은 114억 달러로 예상되고 그 후 매년 증가하여 2021년에는 2,150억 달러에 달한다는 전망이다.

이런 업계 변화 속에서 VR/AR 시장의 확대에 따라 관련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분석한 것이 Upwork다. 이 회사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Upwork’ 상에서 프리랜서에게 지불된 금액에 기초하여 독자적인 스킬 지표를 제시함과 동시에 작년까지의 성장률을 산출한다. 그 데이터에 따르면, 동사가 가장 중요시하는 20가지 기술의 수요는 2017년 2사분기에 급속히 높아지고 있고 특히 상위 10가지 기술은 작년 동 시기에 비해 300% 증가했다고 한다.

동사가 발표한 랭킹 Top은 ‘VR 관련 지식, 능력’이다. 10위 내에 랭크된 기술은 다음과 같다.

1위. VR 관련 지식, 능력
2위. 자연어 처리 능력
3위. 계량 경제학 관련 지식, 능력
4위. 학습 관리 시스템(LMS) 운용 능력
5위. 뉴럴 네트워크 관련 지식, 능력
6위. 침입 테스트를 다루는 능력
7위. SEO 감시 능력
8위. 이미지 패턴 인식 기술을 구사한 이미지 처리 능력
9위. 프로젝트 관리 앱 ‘Asana’로 업무나 사업 계획을 관리하는 능력
10위. 페이스북 API 개발 능력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