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 AR] VR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들

0

Volo Airsport과 TU Jump Into the Future
스릴 만점의 스카이다이빙을 즐긴다

VR을 사용한 스릴 넘치는 스카이다이빙이 가능하다. Volo Airsport(https://volo-airsport.com/)는 오큘러스 리프트에 대응하는 게임으로, 가상세계 속에서 하늘에서 빠른 속도로 떨어지면서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다.

TU Jump Into the Future는 가상현실 안에서 리얼리티를 느끼게 하는 프로젝트다. TU Wien공과대학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실제 스카이다이빙처럼 엎드린 상태에서 여러 가지 센서가 부착된 VR 헤드셋을 장착하고 낙하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VR Global
가상 부동산으로 건물을 확인한다

부동산에 특화된 VR회사인 VR Global(https://www.vrglobal.com/real-estate/)에서 만든, 언제라도 원하는 때 손쉽게 부동산을 볼 수 있는 VR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삼성 기어 VR에 대응하는데 클라이언트에게 헤드셋을 장착시켜 전 세계의 집을 VR로 안내해준다. 부동산 회사가 앱으로 내용을 변경이 가능해 최신 정보를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Hololens Showroom
VR로 자동차를 커스터마이즈한다

볼보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만든 획기적인 Hololens Showroom. 이 쇼룸에 방문하는 바이어는 Hololens 헤드셋을 장착하고 VR 상에서 자동차의 골조를 보고 스스로 자동차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 홀로그램 영상의 자동차는 지면에서 떠 있어서 공중에서 회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이 기술은 복합현실(MR)이라고 불리는데 실제로 눈에 보이는 배경에 버추얼 영상이 더해진 새로운 기술이다. 아직 발전 단계의 기술이지만 매우 획기적이라 할 만하다.

youvisit.com
언제라도 대학의 캠퍼스를 거닌다

대학 캠퍼스를 VR로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지? youvisit.com(https://www.youvisit.com/)이 있다. 이 웹 서비스는 수천 개의 해외 대학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루고 있는데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면 캠퍼스 내를 돌아다니고 건물에 들어갈 수 있다. 건물 내의 상세 부분까지 볼 수 있으므로 대학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하다.

No limits 2
제트코스트를 실내에서 즐긴다

No limits 2(http://nolimitscoaster.com/)는 30분 정도의 테마파크 제트코스트 가상체험 서비스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면 360도로 볼 수 있어 실제처럼 리얼한 체험이 가능하다. 사실 오큘러스가 없어도 플레이는 할 수 있지만 실감나는 제트코스터를 체감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VR 사용을 권한다.

Zombie Shooter
실감나는 슈팅게임을 즐긴다

Zombie Shooter(http://www.sigma-team.net/games/action/zombie-shooter.html)는 FIBRUM Virtual Reality의 헤드셋을 이용하는 게임이다. 비행 가상체험과 마찬가지로 머리를 회전하면 360도의 세계가 열리고 좀비가 눈 앞에 나타난다. 이 게임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War Thunder
제2차세계대전 전투기 조종사가 된다

예전에는 게임센터에서밖에 제트기 조작을 체험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VR이 어디에서든 가능하게 해준다. VR 연동형 게임인 War Thunder은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해 3D로 360도 영상을 보여주므로, 상당한 몰입감을 얻을 수 있다. 낙하산으로 탈출할 때 파편이 날아다니는 것까지 보일 정도로 리얼하다.

Birdly
하늘을 나는 새가 된다

인간은 새처럼 하늘을 나는 것을 오랫동안 꿈꿔왔는데, VR이 그 꿈을 이뤄줄 것 같다. 취리히대학 인터랙션 디자인 프로그램에 속한 연구자가 만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새의 비행경험에 가까운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름도 Birdly다. Birdly의 미션은 플레이어에게 ‘새가 가지는 비행의 자유를 만끽하도록 하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VR 헤드셋을 장착하고 십자형 기구 위에 엎드려 비행포즈를 취한다. 그러면 스위스의 산꼭대기나 샌프란시스코 빌딩 숲 사이를 가로지르게 되는데 기구가 날개를 대신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