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 AR] VR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들

0

Volo Airsport과 TU Jump Into the Future
스릴 만점의 스카이다이빙을 즐긴다

VR을 사용한 스릴 넘치는 스카이다이빙이 가능하다. Volo Airsport(https://volo-airsport.com/)는 오큘러스 리프트에 대응하는 게임으로, 가상세계 속에서 하늘에서 빠른 속도로 떨어지면서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다.

TU Jump Into the Future는 가상현실 안에서 리얼리티를 느끼게 하는 프로젝트다. TU Wien공과대학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실제 스카이다이빙처럼 엎드린 상태에서 여러 가지 센서가 부착된 VR 헤드셋을 장착하고 낙하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VR Global
가상 부동산으로 건물을 확인한다

부동산에 특화된 VR회사인 VR Global(https://www.vrglobal.com/real-estate/)에서 만든, 언제라도 원하는 때 손쉽게 부동산을 볼 수 있는 VR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삼성 기어 VR에 대응하는데 클라이언트에게 헤드셋을 장착시켜 전 세계의 집을 VR로 안내해준다. 부동산 회사가 앱으로 내용을 변경이 가능해 최신 정보를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Hololens Showroom
VR로 자동차를 커스터마이즈한다

볼보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만든 획기적인 Hololens Showroom. 이 쇼룸에 방문하는 바이어는 Hololens 헤드셋을 장착하고 VR 상에서 자동차의 골조를 보고 스스로 자동차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 홀로그램 영상의 자동차는 지면에서 떠 있어서 공중에서 회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이 기술은 복합현실(MR)이라고 불리는데 실제로 눈에 보이는 배경에 버추얼 영상이 더해진 새로운 기술이다. 아직 발전 단계의 기술이지만 매우 획기적이라 할 만하다.

youvisit.com
언제라도 대학의 캠퍼스를 거닌다

대학 캠퍼스를 VR로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지? youvisit.com(https://www.youvisit.com/)이 있다. 이 웹 서비스는 수천 개의 해외 대학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루고 있는데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면 캠퍼스 내를 돌아다니고 건물에 들어갈 수 있다. 건물 내의 상세 부분까지 볼 수 있으므로 대학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하다.

No limits 2
제트코스트를 실내에서 즐긴다

No limits 2(http://nolimitscoaster.com/)는 30분 정도의 테마파크 제트코스트 가상체험 서비스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면 360도로 볼 수 있어 실제처럼 리얼한 체험이 가능하다. 사실 오큘러스가 없어도 플레이는 할 수 있지만 실감나는 제트코스터를 체감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VR 사용을 권한다.

Zombie Shooter
실감나는 슈팅게임을 즐긴다

Zombie Shooter(http://www.sigma-team.net/games/action/zombie-shooter.html)는 FIBRUM Virtual Reality의 헤드셋을 이용하는 게임이다. 비행 가상체험과 마찬가지로 머리를 회전하면 360도의 세계가 열리고 좀비가 눈 앞에 나타난다. 이 게임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War Thunder
제2차세계대전 전투기 조종사가 된다

예전에는 게임센터에서밖에 제트기 조작을 체험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VR이 어디에서든 가능하게 해준다. VR 연동형 게임인 War Thunder은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해 3D로 360도 영상을 보여주므로, 상당한 몰입감을 얻을 수 있다. 낙하산으로 탈출할 때 파편이 날아다니는 것까지 보일 정도로 리얼하다.

Birdly
하늘을 나는 새가 된다

인간은 새처럼 하늘을 나는 것을 오랫동안 꿈꿔왔는데, VR이 그 꿈을 이뤄줄 것 같다. 취리히대학 인터랙션 디자인 프로그램에 속한 연구자가 만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새의 비행경험에 가까운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름도 Birdly다. Birdly의 미션은 플레이어에게 ‘새가 가지는 비행의 자유를 만끽하도록 하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VR 헤드셋을 장착하고 십자형 기구 위에 엎드려 비행포즈를 취한다. 그러면 스위스의 산꼭대기나 샌프란시스코 빌딩 숲 사이를 가로지르게 되는데 기구가 날개를 대신한다.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