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Insight] 음성으로 이미지를 편집하는 미래가 다가오고 있다

0

어도비가 최근 공개한 유튜브 동영상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30초 가량의 이 데모 동영상은 음성 기반의 사진 편집기를 한 남성의 음성에 의해 자동으로 편집되는 장면을 담고 있다. 이 남성은 태블릿 상단의 음성 버튼을 누른다. 이어 “이미지 사각형” 혹은 “좌우 반전”, “페이스북 게시” 등 자연언어 명령을 내리자 사진 편집기는 이 명령에 따라 즉각적으로 실행해 결과를 보여준다. 이윽고 그 남성의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동영상이 끝난다.

복잡하고 용량이 큰 기존 PC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보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은 대중에게 어필하는 바가 클 것으로 보인다. 이 기술이 현실화가 된다면 앞으로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황에서 자유롭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B2C 시장의 확대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어도비가 야심차게 추진 중인 ‘Intelligent Digital Assistant Photo Editing’도 이 개념을 뒷받침한다. 특히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핵심 인공지능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하여 2017년에 업그레이드되거나 새로 출시되는 제품을 이미 예고한 만큼, 이 동영상에서 소개한 아이디어 역시도 제품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