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0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김철균)가 2월 15, 16일 양일간 서울 테헤란로 포스코 P&S 타워에서 ‘2017 모바일 트렌드 분석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을 목전에 둔 2017년 모바일 산업은 지난해 최대 화두였던 인공지능과 함께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등 최근 몇 년간 주목받았던 테크놀로지들이 보다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기술은 인터페이스의 또 다른 진화를 개척하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은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있다. 금융혁명으로 부르는 ‘핀테크’ 또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모바일 환경과 융합되어 새로운 형태의 기술전략이 등장을 앞두고 있다. 이에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모바일 산업발전을 넘어, 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전략을 예견하고 그 핵심에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특히 지난해 말 열린 우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평가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6’ 수상작을 중심으로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모바일앱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스마트앱 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관련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을 강사로 초빙했다. 각 산업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 전망하고 이에 따른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게임학회장 이재홍 교수의 ‘글로벌 VR생태계 전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임명환 책임연구원의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과 전망’, IoT 및 빅데이터 툴 제공 전문기업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함일한 상무의 ‘Energy Big Data로 펼쳐지는 Smart Home Service’, 한국 최초의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유영석 대표의 ‘4차산업혁명, 화폐와 자산의 진화’, ‘오큘러스’의 공동창업자였던 볼레크리에이티브 서동일 대표의 ‘가상현실 산업, 우리는 무엇을 고민해야 하나?’ 등의 특별 세션을 마련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철균 협회장은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서비스 구축 전략을 통해 2016년 모바일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 볼 것”이라며 “2017년 모바일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창조적인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7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KIPFA 공식 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가능하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