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Insight] 이커머스 사이트를 직접 구축하는 시대가 온다

0

대부분의 사람이 인터넷 쇼핑을 해본 적 있을 것이다. 우리 생활에 이커머스가 깊숙히 들어와 있다. 이커머스 산업은 아직 성장 중이고 최근에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이 시도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예를 들어 오랫동안 그림에 관심을 가져왔던 한 변호사는 이커머스 구축과 디지털 마케팅 방법을 배워서 ‘저작권 기간이 만료된 명화의 디지털판(출력물)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는 취미 수준이지만 수익도 쏠쏠해 은퇴 후에는 이 사업에 전념할 것이라고 한다.

이커머스는 아직 발전하고 있는 중이라 세계 각지의 기업이 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 기회도 크고 앞으로 주목해야 하는 분야다. 인스턴트 EC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면 몇 분만에 이커머스를 구축할 수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이다. 여기에서는 이커머스 사이트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툴이나 활용 사례를 정리했다.

참고로 이커머스란 ‘Electronic Commerce’의 약자로 전자상거래라고 번역할 수 있다. 이커머스는 기업 간의 거래인 B to B,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인 B to C, 온라인 옥션 등 소비자끼리의 거래인 C to C로 구분할 수 있다.

Magento
https://magento.com/

Magento는 전 세계 20% 이상의 웹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웹 개발 경험이 있는 상급자용으로 만들어져 있는 서비스이며 중간 및 대규모의 서비스용 플랫폼이다.

Woothemes
https://woocommerce.com/

Woothemes는 고품질의 워드프레스 테마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테마의 다수는 무료로 제공되는데 품질이 뛰어나고 사용이 편리해 유저 수가 많다. 30%의 온라인 샵이 Woothemes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Shopify
https://www.shopify.com/

Shopify는 이커머스 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한 모든 것이 갖춰져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의미 있는 평가는 ‘모바일 기능과 재고관리 기능을 겸비했다’는 것이다. 이것이 Shopify의 가장 큰 특징이다.

Presta Shop
https://www.prestashop.com/en/

Presta Shop은 오픈소스 쇼핑카트인데, 이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모두 제공해준다. 셋업이 쉽고 자유로우며, 템플릿이 풍부하다는 것이 매력. 그 중에서도 특징적인 것이 ‘다룰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다면 Presta Shop은 최고의 서비스가 될 것이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