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어워드 2016 시상식 개최… ‘메리츠다이렉트’ 최고 대상 수상

0

2016년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스마트앱(모바일앱)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사용성 평가로 우수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6(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가 12월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2000명의 인터넷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2016년 새로 개발되거나 리뉴얼된 모바일 앱을 심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한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하는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행사다.

김철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협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스마트앱어워드를 통해 모바일 앱의 진화와 비즈니스 확장성을 볼 수 있다”면서 “스마트앱어워드는 평가 과정과 결과를 인터넷에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시상식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유인호 아이어워드위원회 위원장은 “한해 동안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스마트앱 중 각 분야별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평가 선정했다”면서 “앞으로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를 위해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 2016’에서 메리츠다이렉트가 스마트앱 최고 대상을 차지했다. 이날 수상을 위해 참석한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게 돼 기쁘지만 한편으로 더욱 고객 중심의 앱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며 “함께 고생한 이트라이브와도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국내 공연문화 상품의 온라인 티켓 예매 모바일 서비스로 사용성을 개선한 ‘인터파크 티켓’ 모바일앱이 디자인 이노베이션대상, 최신 IT 기술과 솔루션을 탑재해 거래의 안정성과 통신속도를 개선한 ‘유진투자증권 MTS New 스마트챔피언’이 UI/UX 이노베이션대상, 스마트 창구서비스는 물론 쉽고 편리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 ‘신한생명 스마트창구’가 기술 이노베이션대상, 금융기관에 분산된 자산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 ‘KB마이머니’가 콘텐츠 이노베이션대상, 라이프 스타일 관련 서비스와 큐레이터로서의 전문성을 보여준 ‘롯데마트몰 – 내맘에 콕!’이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의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 ‘해피포인트’가 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 모바일 퍼스트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한 ‘이니스프리’가 브랜드 이노베이션대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각 부문별 최우수 스마트앱을 정하는 부문 통합대상에는 금융부문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생활서비스부문 ‘여기어때’, 공공서비스부문 ‘ZEUS 장비활용종합포털’, 쇼핑부문 ‘텐바이텐’, 브랜드부문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정보서비스부문 ‘삼성카드 베이비스토리’, 기능서비스부문 ‘에스원 모바일 카드’, 교육문화부문 ‘터치히어’가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책임 진행을 맡은 신동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부장은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스마트앱어워드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올해 땀 흘려 이룬 성과가 내년에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밀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