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underist – 이임복 세컨드브레인 대표가 추천한다!

0

직장인들의 오랜 숙원인 ‘빠른 퇴근’을 돕는 세컨드브레인연구소 이임복 대표. 그는 《디지털 정리의 기술》의 저자이기도 하다. 하루 24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책쓰기 강연은 물론, LG전자 박성호 차장과 함께 IT 전문 웹진 <디지털 히어로즈>를 운영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해야 할 일은 많고, 머리로 기억하는 건 한계가 있다”며 그가 추천한 이 앱은 나를 대신해 ‘To Do List’를 기억해줌으로써 스케줄을 잊는 일 없게 도와준다. 그가 하루 24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잘 쓰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Wunderlist

  • 가      격  무료(인앱결제)
  • 카테고리  생산성
  • 언      어  영어
  • 개 발 사  Any.do
1

이임복 세컨드브레인 대표

Wunderlist는 맥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할 일 관리’ 관련해서도 잘 알려진 앱이다. 특히 iOS와 OS X는 물론 안드로이드, 윈도우, 킨들파이어 등 폭넓은 OS 플랫폼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서비스가 무료이며, 탄탄한 동기화 기능과 함께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에게 군더더기 없는 최상의 UX를 제공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미 잘 알려진 대로 전 세계 사용자 수만 약 1,50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 날 업무의 대다수는 작게 쪼개진 형태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회의와 미팅 약속은 물론 끊임없는 전화통화는 물론 이메일도 수시로 진행된다. 이 모든 것이 모이면 파도처럼 몰려온다.

Wunderist_2

이때 Wunderlist에 할 일 관리의 주요 개념인 세 가지, 즉 오늘 할 일, 특정 일에 할 일, 언젠가 할 일 등을 구분해 놓으면 업무의 중요도와 시의성에 맞춰 잊지 않고 계획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 이렇게 구분한 일정이라 할지라도 세부적 업무를 일종의 프로젝트처럼 세부작업 리스트업이 가능해 ‘일정관리’도 가능하다.

추가로, 에어메일에서 Wunderlist 플러그인 기능을 활용하면 화룡점정이다.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