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가 최근 6개월 간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0

최근 6개월 간 스마트폰 이용자가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은 쇼핑 앱

DMC미디어의 ‘2016 스마트폰 앱 이용행태’ 보고서에 따르면 쇼핑 앱(63.9%)을 필두로 게임(60.1%), 소셜콘텐츠(58.9%) 순으로 다운로드가 많이 되었다고 한다.

최근 6개월 사이 이용자가 내려 받은 앱(자료협조 : DMC미디어)

최근 6개월 사이 이용자가 다운로드한 앱(자료협조 : DMC미디어)

쇼핑 앱의 다운로드가 최근 높게 나타나는 이유는 모바일 쇼핑 시장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관련 유통 시장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게임과 소셜콘텐츠의 높은 다운로드는 기존 앱의 업데이트와 새로운 앱 출시가 주된 이유였다.

스마트폰에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는 앱(자료협조 : DMC미디어)

스마트폰에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는 앱(자료협조 : DMC미디어)

한편,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8명은 커뮤니케이션 앱(81.9%)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스마트폰 대중화 이후 커뮤니케이션 앱이 문자 서비스를 대체한 것으로 풀이됐다. 또한 사용자 연령이 낮을수록 커뮤니케이션과 교통, 소셜콘텐츠, 쇼핑, 사진 앱을 선호했다. 반면 연령대가 높을수록 뉴스와 정보, 날씨 앱이 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보고서는 이외에도 “애플 iOS 기본 앱 이용자가 구글 안드로이드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애플은 안드로이드보다 기본 탑재 앱의 개수가 적을 뿐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앱(키노트), 스프레드시트 앱(넘버스) 등 실용적인 앱이 설치됐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보고서는 또 “스마트폰 인앱 광고의 경우 클릭 경험은 많지만 오히려 효과는 미지수”라며, “오히려 3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밝혔다.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