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Pick] 누구나 무료로 재능기부 이벤트 기획하는 앱, ‘꺄르르 재능기부 앱’

0

누구나 무료로 재능기부 이벤트를 기획하고 참여자를 초대하여 운영할 수 있는 착한(?) 앱이 출시됐다. 워크앤테이크가 출시한 ‘꺄르르 재능기부 앱’은 위치 기반으로 의료, 미용, 음식, 운전, 노력봉사, 후원 등 자신이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재능기부 제공자로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재능기부 제공자 또는 기업은 누구든지 재능기부 이벤트를 기획하고, 위치, 날짜, 이벤트의 취지 및 현재 상황 등을 고지할 수 있다. 이벤트 기획자는 등록된 재능기부 제공자에게 내부 꺄르르 톡을 통하여 참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초대 받지 않은 사람은 기획자의 승인이 있어야 참가할 수 있다.

재능기부 이벤트의 참가 초대, 수락, 의논, 기획, 준비, 시행, 평가 등 모든 과정은 꺄르르 톡을 통하여 이뤄지며,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어 투명하게 관리될 뿐만 아니라, 모든 기록이 보존되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문제에 대처하기도 쉽다.

재능기부 제공자는 자신이 행한 모든 재능기부 이벤트를 언제든지 조회, 검색, 출력할 수 있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또한 종합병원, 양로원, 고아원, 노인복지시설, 구청사회복지과 등에서는 재능기부 수혜자 등록 기능을 통하여 희망하는 재능기부 제공자를 초대하거나 참여를 권유할 수 있다.

워크앤테이크는 ‘꺄르르 재능기부 앱’을 관리만 하고 ‘꺄르르 재능기부 앱’의 모든 운영은 별도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맡길 예정이며, 어떠한 상업적 이용도 금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동사는 재능기부 앱 출시와 함께 ‘군인을 위한 나눔 커피운동’ 및 ‘유기견 보호운동’을 시작한다. ‘군인을 위한 나눔 커피운동’은 한국판 ‘Suspended Coffee’ 운동이다. ‘Suspended Coffee’는 100여 년 전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지역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됐다.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할 때 한 잔 혹은 여러 잔 값을 추가로 지불하고 맡겨두면 나중에 누군가 원하는 사람이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한 일종의 나눔 운동이다.

‘군인을 위한 나눔 커피운동’에 참여를 원하는 카페, 음식점, 제과점, 주점 등은 ‘꺄르르 재능기부 앱’에 참여점으로 등록하고, 참여 스티커를 입구에 불이게 된다. 참여 고객은 1잔 또는 그 이상의 커피 또는 음식을 더 주문하여 결제한 후 비치된 메모에 격려의 글 또는 메시지를 남기면, 매장을 방문한 군인은 누구든지 해당 메시지를 소지한 후 카운터에 제출하면 미리 지불된 커피 또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꺄르르 유기견 보호운동‘은 정부의 보조 없이 자발적으로 유기견을 보호하는 민간 유기견 보호소를 대상으로 한다. 노력봉사, 목욕봉사, 미용봉사, 놀아주기, 후원 등을 원하는 재능기부 제공자와 등록된 민간 유기견 보호소 상호간 꺄르르 앱 위치 기반 시스템을 통해 매칭하여 재능을 기부할 수 있으며, 유기견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여 유기견 입양 및 주인 찾기 운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꺄르르 재능기부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