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시각적인 스토리텔링 앱 ‘스파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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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가 강렬하고 시각적인 스토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웹 및 모바일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스파크(Adobe Spark)’를 출시했다.

어도비 스파크는 소규모 기업, 소셜 마케터, 학생 등 비전문가들도 다양한 채널에서 청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어떠한 기기에서도 아름답고 뛰어난 시각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무료 서비스이다.

어도비 스파크 웹과 모바일 앱은 서로 원활하게 동기화되어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제작, 수정, 공유 등의 작업을 어디에서나 할 수 있다. 어도비 스파크는 웹 앱과 세 종류의 iOS용 모바일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도비 스파크 로고

어도비 스파크 로고

▲ 어도비 스파크 웹 앱(Adobe Spark web App) : 웹 브라우저에서 소셜 포스트, 그래픽, 웹 스토리와 동영상 콘텐츠 제작
▲ 스파크 포스트(Spark Post) : iOS 모바일 기기에서 소셜 포스트 및 그래픽의 빠른 작업
▲ 스파크 페이지(Spark Page) : iOS 모바일 기기에서 아름다운 웹 스토리 제작
▲ 스파크 비디오(Spark Video) : iOS 모바일 기기에서 강렬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총괄 수석 부사장 브라이언 램킨(Bryan Lamkin)은 “오늘날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어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술, 시간 혹은 자원이 부족하다”며, “어도비 스파크를 활용하면 누구나 취미 혹은 비즈니스 등을 위해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시각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어도비 스파크는 1인 기업 및 소규모 기업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돕는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동사는 에이전시 및 광고업체들에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 활용법을 제공하는 글로벌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인 페이스북 블루프린트(Facebook Blueprint)와 협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사용자들은 어도비가 제공하는 전문적인 개별 지도 콘텐츠를 학습하며, 어도비 스파크를 활용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어도비 스파크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서명운동 사이트 ‘Change.org’와 제휴해 청원자들과 사회적 활동가들이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트레이닝 자료도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실제로 동영상 콘텐츠가 포함된 청원서의 서명자 수는 동영상 콘텐츠가 없는 청원서보다 6배나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원자들은 어도비 스파크의 자원들을 통해 사회적 활동이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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