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통합 앱마켓 원스토어, 전자책 플랫폼 ‘ONE books’ 런칭

0

원스토어, 통신 3사 통합 전자책 플랫폼 ONE books 오픈
ONE books 내에서 사용 가능한 북스캐쉬 서비스도 첫 선보여…

최근 국내 이동통신 3사 통합 앱마켓인 원스토어 런칭과 함께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인 ONE books을 새롭게 선보인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및 네이버가 손잡고 원스토어를 출시함에 따라 기존에 T스토어 기반으로 운영되던 국내 1위 전자책 플랫폼 T스토어 북스(Tstore books) 역시 ONE books로 통합됐다.

ONE books를 통해 전자책을 유통할 경우 기존의 T스토어 북스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유입된 KT 및 LG유플러스 고객들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전자책 작가 및 출판사들에게 더 나은 매출 기회의 장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ONE books는 또 플랫폼 개편과 동시에 ‘북스캐쉬’ 서비스도 첫 선을 보인다. 북스캐쉬는 ONE books 내에서 전자책 결제 시 사용하는 가상화폐로, 일정 금액을 충전할 경우 보너스 캐쉬를 추가로 지급한다.

ONE books는 이통3사(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가 합쳐진 통합스토어 ‘원스토어’의 전자책 브랜드다. 일반도서를 비롯하여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과 만화 콘텐츠 등 약 105만건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국내 e북 브랜드 중 최대 보유량이다. ONE books 앱은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등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IOS에서는 뷰어 기능만 제공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