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Pick] 소원성취 기원 앱, ‘위시 wish – 소원을 말해봐’

0

 ‘운빨 로맨스’, ‘운빨 부자’의 행운도 이젠 ‘’으로 ‘’하게 즐긴다.

 드라마 ‘운빨 로맨스’의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참신한 소재와 독특한 캐릭터는 물론 무엇보다 ‘점사(무당이 점을 치는 행위)’의 세계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 내는 스토리가 나름 흥미롭다. 액운을 없애기 위해 호랑이 남자를 만나야만 하는 점괘 덕에 시작되는 해프닝은 코믹하지만, 아픈 동생의 회복을 기원하는 주인공의 사연은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까지 어느새 그녀의 소원 성취를 기원하게 만든다.

소원 성취의 희망은 시대와 세대를 넘어 종교를 불문하고 누구나 갖게 마련이다. 행운의 부적을 간직하고, 기도발 좋다는 소원 명소도 찾아가며, 말 그대로 운빨이 좋아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런 이유로 세계 곳곳에는 독특한 사연을 간직한 유명 소원 명소가 가득하며, 이곳에는 지금도 수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행 가이드북에서도 빠지지 않는 꼭 가 볼만한 곳으로 소개되는 소원 명소. 일일이 찾아 다닐 수는 없지만, 소망하는 마음만큼은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고 심지어 재미있으며, 다른 이와 함께 나누는 감동까지 더했다.

최근 (주)나프미디어앤디자인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위시 앱이 그것이다. 위시 wish – 소원을 말해봐’ 앱은 전 세계 유명 소원 장소에 각자의 소원 메시지를 담고 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기도발 좋기로 유명한 전 세계 곳곳의 소원 장소에 직접 갈 수는 없지만, 이 안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프랑스 퐁네프 다리에 사랑의 자물쇠도 걸고, 부자가 되는 중국 자금성 황금 항아리도 만져보고, 치유의 기적이 있는 스페인 몬세라트 수도원의 검은 성모 마리아상 앞에 내 소원을 적고 기도할 수 있다.

또한 wish 앱은 나의 소원을 다른 이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소원을 작성하고 등록하면 앱의 초기 화면에 소원이 게시되고, 이를 본 다른 이들이 보내주는 응원 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문자와 카톡,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서 공유도 가능하다. 물론 혼자만 간직하고 싶은 비밀 글도 작성할 수 있다.

이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되며, 올해 안으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