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 꾸준히 상승세… 연령대 낮을수록 사용빈도 높아

0

최근 온라인 시장조사기관 DMC 미디어가 자사 패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327명)에서 응답자 10명 중 8명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결제 편리성이라고 밝혔다.

여성이 남성보다 이용 경험이 많았고, 연령대가 낮을수록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해 적극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성별 모바일 간편결제 이유에 대한 차이는 눈에 띄지 않지만, 여성의 경우 할인 혹은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의 경제적 혜택을 이유로 사용한다는 응답이 눈에 띈다. 이외에도 결제 서비스 등록이 간단하다거나 간편결제 사용처가 많아 편리하다는 응답도 있었다.

반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 응답자의 61.9%가 ‘기존 결제 방식의 익숙함’을 꼽았다. 다음으로 개인 정보 보호 등 보안에 관한 문제, 스마트폰 분실에 따른 우려 등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확산에 걸림돌이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주로 이용되며(79.9%), PC(17.8%), 오프라인 매장(2.3) 순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비중은 6개월 만에 10.6% 정도 증가했으며, 연령대가 낮을수록, 남성보다 여성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비중이 높은 것으로 DMC 미디어는 분석했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