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택시 편리함과 경제성 갖춘 택시 쉐어링 앱, ‘가티’ 출시

0

주말이나 야근 후 나온 도심 번화가는 여전히 승차 거부나 콜 취소 문제 등 택시 잡기가 녹녹치 않다. 이때 동일한 방향으로 가는 택시에 동승하고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러한 아쉬움을 해결해주는 앱이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주)가티가 개발한 택시 쉐어링 서비스인 ‘가티’ 앱은 동일한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이 택시를 함께 불러서 타는 ‘택시 동승 서비스’로, 콜택시의 편리함뿐 아니라 경제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가티 앱에서 출발지와 목적지, 탑승 시간을 입력하면 유사한 동선의 동승자를 찾아 택시기사에게 콜을 보내준다. 2명이 같이 타면 40~45%의 요금이 절약되고, 탑승 인원에 따라 최대 70%까지 절약할 수 있다.

20160529_003

<이미지 출처> 가티 제공

요금은 가티 앱에서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이다. 탑승자 중 사전에 설정된 리더 1인은 기사에게 택시 이용요금을 직접 지불하고, 환급 가능한 포인트를 앱에서 돌려받는다. 추가적으로 가티는 기사에게 5~15%의 보너스를 제공한다.

가티는 합법적인 방식으로 운영하기 위해 철저한 법률 자문을 거쳤다. 또한 여성 전용 옵션, 회원의 신뢰도 측정, 문제 발생시 동승자에 대한 탑승 내역 제공 등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현재 서울시 관악구에서 운영 중인 시범 서비스가 원활히 정착되면 택시 동승을 필요로 하는 각 대학가, 강남구, 경기도 및 기타 지역으로 대상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재 일부 업체의 승차거부 및 콜 취소 문제나 특정 업체의 국내 실정법 위반 문제 등이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사의 홈페이지를 참조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