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애니, 모바일 앱 성공 전략 공유 ‘2016 디코드 서울’ 개최

0

부동산 중개 앱 ‘다방’ 한유순 CEO, 키즈월드 ‘블루핀’ 김정수 CEO 참여…

전 세계 모바일 앱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2015년 411억 달러 규모에서 오는 2020년 1,010억 달러 규모를 넘어설 것으 전망되고 있다. 모바일 앱은 게임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넘어 금융, 쇼핑, 항공, 카쉐어링, 정부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전략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었다.

이런 시장 분위기 속에서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가 오는 5월 19일(목),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엠팟홀에서 모바일 앱 시장의 트렌드와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2016 디코드 서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디코드(Decode) 행사에는 앱애니의 글로벌 모바일 시장 인사이트 뿐 아니라 국내 모바일 앱 대표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전하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부동산 중개 애플리케이션 ‘다방’을 서비스하는 한유순 CEO는 ‘O2O 산업 리얼 생존기’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모바일 부동산 O2O 서비스를 성장 시킨 비법과 미래 청사진을 전한다. 또한 모바일 키즈 애플리케이션 ‘키즈월드’를 서비스하는 블루핀의 김정수 CEO는 ‘치열한 모바일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을 주제로 앱북 개발사로 시작하여 교육 콘텐츠로 중국, 일본, 북미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 스토리를 들려준다. 이 밖에도 패널 토론을 통해 강연자와 참석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SDF(서울 디지털 포럼) 2016에 참석차 방한하는 앱애니의 다니엘 레비타스(Danielle Levitas) 연구분석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부사장이 글로벌 앱 시장에 대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앱애니는 디코드 이벤트를 통해 샌프란시스코, 도쿄, 런던, 파리,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구글, 디즈니, 링크드인과 같은 글로벌 대표 기업들과 각 국가별 모바일 기업들의 모바일 앱 비즈니스 전략, 수익화, 사용자 확보, 데이터 분석 전략 등을 공유해왔다. 이번 서울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며,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등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