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형 학원 추천 앱, ‘학원어디가? 3.0’

0

– 인공지능형 학원 정보 앱 출시, 학부모 반응 따라 추천 학원 변한다.
– 학부모 학원 선택 고민을 덜어줄 최적 학원 추천 기대…

인공지능(AI)이 서서히 현실에 녹아들고 있다. 한 앱 개발사의 학원 앱이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머신러닝 기반의 학원 추천 앱  ‘학원어디가? 3.0’.

박스아웃씽커스(http://www.boxoutthinkers.com)가 출시한 ‘학원어디가? 3.0’은 스마트폰을 통해 맞춤형 학원/교육 정보와 학원 랭킹, 리뷰, 라이브 설문 기능 등을 제공하는 학원 정보 앱 서비스다.

20160419_002
‘학원어디가? 3.0’ 버전에는 여기에 개인별 맞춤 학원을 추천해 주는 ‘학원 추천’ 기능이 추가되었다. ‘학원 추천’은 학부모별 관심사와 학원의 특징, 동류 집단의 관심 학원, 시기별 로드맵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자녀별로 학원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이다. 자녀가 현재 다니고 있는 학원과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알고리즘에 따라 적합한 학원들을 추천해 준다.

특히 ‘학원어디가?’의 학원 추천 시스템은 추천 학부모의 반응에 따라 추천 알고리즘이 변화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채용해 학부모가 앱을 사용할수록 좀 더 정확한 학원을 추천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박스아웃씽커스의 이학철 대표는 “지난 6개월간 수차례의 학부모 인터뷰와 수천 건의 학원 리뷰를 분석하여 학원 추천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었다”며, “인공지능 기술인 머신러닝을 학원 추천과 접목시켰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학원 추천의 정확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원 추천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켜 학부모가 자녀에게 가장 잘 맞는 학원을 예측하여 제안할 수 있는 학원 큐레이션 서비스도 구축하고 싶다”며 “궁극적으로는 모바일에서 학원과 학부모가 서로 만날 수 있는 O2O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학원어디가?’는 현재 서울 강남과 서초, 양천, 노원, 송파구에서 시범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상반기 내 전국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로 박스아웃씽커스는 ‘사람들이 행복을 위한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모토로 2015년 4월에 설립됐다. 2005년 12월에는 ‘학원어디가?’를 발표했으며 현재 3.0 버전이 발표돼 운영중이다.

♣ 학원어디가 애플리케이션 : http://www.hakwon.me
♣ 학원어디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hakwon.me/
♣ 학원어디가 블로그 : http://blog.hakwon.me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