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와 한국인터넷진흥원, 퀄컴 공동으로 IoT 유망기업 발굴 나서…

0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퀄컴 등과 공동으로 IoT 유망기업 발굴과 상생 협력을 위해 개최하는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는 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20일 개최되는 행사로, IoT 분야 유망 중소기업들을 선발, IoT 관련 국내외 대기업 관계자와 주요 투자자에게 자사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쇼케이스 형태로 진행된다.

20160404_002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퀄컴을 비롯한 3사 공동으로 4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참가 업체에 신청을 받은 후 서류 심사를 통해 20개 기업을 선발,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10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기업들은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에서 피칭 및 부스 전시를 통해 자사 서비스의 사업성과 독창성을 선보일 수 있으며, 비즈니스 상담을 위한 전시 부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본 행사에서 1등으로 선정되면 2000만 원, ▲2등 1500만 원 ▲3등 1000만 원 ▲4등 500만 원(7개팀) 등 총 8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각 10만 달러가 지원되는 LG유플러스/퀄컴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로 우선 선정되고, LG유플러스 오픈이노베이션센터의 개발 플랫폼 지원·창업투자사 연계 대상기업으로도 검토된다. 이밖에도 IoT혁신센터의 IoT 해외 로드쇼 참여를 희망할 경우 가산점 부여는 물론 사업화 및 해외진출을 위한 부가 혜택도 제공받는다.

참가 방법 및 신청은 LG유플러스 오픈이노베이션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K-스타트업, 창조경제타운에서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LG유플러스 기술개발 부문 서재용 IoT 개발담당은 “IoT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함은 물론 지원도 함께 해 IoT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상생 협력을 위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상용화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fb_app_click_400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