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 기능이 이성으로부터의 화답률을 높이는 데 영향을 주는가?

0

전 세계의 선남선녀를 연결해 주는 글로벌 소셜 데이트 앱 틴더(Tinder)가 GIF(일명 움짤) 기능에 대한 통계 수치를 공개해 흥미롭다. 흔히 모바일 사용자들은 문자 메시지나 SNS를 사용할 때 이모티콘이나 GIF를 주고 받는다.

이번 통계를 보면 재미있는 결과가 눈에 띈다. 메시지 혹은 이모티콘을 전송했을 때보다 GIF를 전송했을 때 마음에 드는 이성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을 확률이 30% 더 높아졌으며, 대화 시간 또한 GIF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2배 가량 길어졌다는 점이다.

한편 한국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GIF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갈수록 GIF 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조나단 바딘(Jonathan Badeen) 틴더 공동 창업자 겸 제품 총괄 부사장은 “GIF 이미지는 텍스트만으로 전달하기에 어려운 감정들을 표현할 수 있으며 나아가 새로운 사람과 대화 시 어색함을 풀어줘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금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움짤 전송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단, 지나친 기대는 금물이다.

fb_app_click_400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