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미디어, 전 세계 모바일 OS 점유율 발표… 중국 내 iOS 점유율 둔화 조짐 명확

0

시장조사 기업인 칸타(Kantar)가 최근 ‘전 세계 모바일 OS 시장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를 보면, 올 1월을 기점으로 중국에서 차지하는 iOS의 점유율이 조금씩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칸타는 이와 같은 결과에 대해 “중국 내에서 애플에 대한 가격이 민감해지고, 또한 중국 소비자가 큰 할인을 하는 2월 설날을 목전에 두고 구매를 유보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20160316_006

(출처 : Kantar Worldpanel)

중국 내 애플의 시장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것을 처음 감지한 때는 2014년 후반. 하지만 애플은 여전히 중국 스마트폰 매출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스마트폰 브랜드임은 분명한 사실이다.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스마트폰이다. 이에 중국 모바일 시장이 다소 성장이 둔화되는 중에도 애플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었다.

(출처 : Gartner)

(출처 : Gartner)

다수의 전문가들은 애플 뿐 아니라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이와 같은 현상을 겪을 징후가 감지되고 있다고 이미 지난해 발표하기도 했다(참조 자료).

그런가 하면 중국 내 매출 2위에 올라 있는 화웨이는 점차 애플과의 격차를 좁히고 있다. 같은 시기 화웨이는 24.3%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샤오미의 시장 점유율은 10.2%로 많은 차이를 보였다.

또한 칸타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유럽에서도 화웨이가 순풍을 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안드로이드에서 화웨이가 2위를 차지한 것. 무려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5%에서 14%로 9%까지 수직 상승했다.

 

fb_app_click_400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