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 pay with Google, 구글 핸즈프리 발표

0

이제 카드를 직접 긁거나 스마트폰을 주머니에서 꺼내 결제하는 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최근 이러한 결제방식의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 ‘핸즈프리(Hands Free)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의 핸즈프리 서비스는 지난 2015년 5월 처음 티저 영상이 공개된 후 당시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아 화제가 됐다. 이후 개발에 박차를 가했고, 올 3월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래콘밸리, 사우스베이의 맥도날드와 파파존스 등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핸즈프리를 선보였다.

20160307_002

핸즈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매장에서 점원에게 “구글로 결제할게요((I’ll pay with Google)”라는 한 마디면 된다. 그러고 나면 점원은 사전에 핸즈프리에 등록된 사용자의 이름과 사진을 대조해 결제를 진행한다. 이때 신원만 확인되면 현금이나 스마트폰, 신용카드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일부 매장에서는 카메라가 사용자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프로필과 대조한 후 거래를 승인하기도 한다.

20160307_003

벤처비트, 씨넷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핸즈프리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하며, 저전력 블루투스(BLE), 와이파이 위치 서비스, 매장 추적센터 등의 기술을 적용한다고 한다.

팔리 뱃 구글 프로덕트 매니저는 구글 블로그에서 “만약 지갑을 놓고 왔을 때 다시 집으로 뒤돌아갈 수 없는 노릇이다. 이때 지갑과 휴대폰을 지참하지 않아도 편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지 상상해보라”며 핸즈프리의 편리성을 강조했다.

 

fb_app_click_400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