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앱 개발검증 서비스 ‘mAppCheck’ 출시

0

요즘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앱 개발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이나 개인도 많아지고 있지만, 다양한 단말기와 운영체계(OS)에 모두 테스트하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이 지난 2016년 02월 19일 발표되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S/W 품질관리 전문기업 그리드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앱 개발검증 서비스인 ‘mAppCheck(엠앱체크, Mobile Application Check)’를 출시했다.

mAppCheck는 신규 개발한 앱이 다양한 단말기와 운용체계에서 제대로 실행되는지 검증하는 서비스로, 200여종의 단말기와 안드로이드/iOS(9.0 포함) 등 대부분의 운영체계에 대한 적용 여부를 One-Stop으로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는 Tbizpoint(www.tbizpoint.co.kr)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단말기를 직접 확보하지 않고도 여러 디바이스에 대한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기존의 개발자는 앱의 연동 테스트를 위해 여러 종류의 단말기 및 OS를 직접 확보하고도, 테스트되지 않은 단말기와 OS가 많아 앱 출시 이후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았으나, mAppCheck를 활용하면 한 번의 실행으로 다양한 단말기와 버전별 OS에서의 적용 여부, 결함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교한 데이터와 요약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mAppCheck 출시 기념으로 스타트업, SOHO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말까지 사용자가 Tbizpoint에 회원가입한 후 mAppCheck 서비스 구매 및 이용을 요청하면 이용료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6 등 20종의 단말기에 대한 무료 테스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를 1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전문 테스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앱 개발자 및 QA 담당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앱 사용시 단말기 리소스 사용 현황 리포트 제공 등의 성능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SK텔레콤 허일규 솔루션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이 소유한 클라우드 기반 ICT 기술과 그리드원의 우수한 테스트 자동화 기술을 결합하여 개발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대중화를 이끌겠다”과 강조했다.

 

Facebook Comments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