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디멘드 중심에 서다 《모바일 트렌드 2016》

0

올해 IT 핫 이슈는 온디멘드(On-Demand)다. 내년에도 이 트렌드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객이 요구가 있을 때는 언제든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개념이다. 이처럼 스마트폰이 생활필수품이 되어 버린 지금, 모바일 서비스는 날로 진화하고 있다.

이제 모바일 트렌드는 새로운 산업 비즈니스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손 안에서 이뤄지는 세상을 현실화하고 있다. 최근 출간한 《모바일 트렌드 2016》은 ‘탈 것’부터 시작해 ‘먹고, 자고, 입는 것’까지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꾸는 온디맨드 서비스를 공급자와 수요자 시각에서 풀어내고 있다. 특히 온디멘트 시대에는 유휴시간과 자원, 능력을 갖춘 개인으로 그 범위를 확장해 제품과 서비스 공급 주체의 변화와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서비스의 영역은 점차 넓어지고 있다. 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는 관련 시장 분석하는 데 최대한 많은 영역의 시장 조사를 거쳐야 한다. 이 책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던 택시호출, 주차장 예약, 차량 수리, 세차, 헬스와 미용, 식자재 구매, 의료 및 법률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온디멘트 서비스의 서비스 실현을 위한 사례도 곁들이고 있다.

온디멘드 서비스가 열리면서 SNS도 또 다른 서비스 플랫폼 영역으로서 질적 변화를 거치고 있다. 인맥관리와 정보 습득 등 기능적인 목적보다 자기표현의 수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텍스트보다 사진과 (실시간) 영상에 대한 선호도도 눈에 띈다. 《모바일 트렌드 2016》는 온디멘트 중심인 커머스와 이용자의 자기표현 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SNS 활용 행태, 미디어와 동영상 시대의 흐름을 짚어가며 인터넷 전문은행과 모바일 결제 등 2016년 한 해 동안 모바일을 관통한 트렌드를 소개한다.

 커넥팅랩 저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 360쪽 | 1만 6,000원 | ♣구입하러 가기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