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pBoard – 정용재 하루소프트 대표가 추천한다!

0

실처럼 가늘게 뻗은 강이 생명의 젖줄이 되듯,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고 유용한 혁신적인 앱을 개발하고 서비스하자는 의미에서 설립된 하루소프트. 하천 河(하), 실 (縷)루자를 쓴다. 정용재 대표도 하루소프트의 시작을 애플과 구글처럼 작은 창고 물류에서 시작했다. 그래서 앞으로의 꿈은 애플과 구글 못지않다. 그런 그가 추천한 앱은 바로 소셜 뉴스 매거진 ‘FlipBoard’. 특히 뉴스 피드 스타일의 페이지 효과를 주는 UX, UI에 관심이 많다.

FlipBoard

  • 가      격  : 무료
  • 카테고리  : 뉴스 및 잡지
  • 언      어  : 한국어 외
  • 개 발 사  : Flipboard

 

정용재 하루소프트 대표

정용재 하루소프트 대표

FlipBoard는 개인 소셜 매거진 앱, 즉 다양한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큐레이션 앱으로서 관심 있는 뉴스를 팔로우하고 내게 유용한 동영상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관심 있는 콘텐츠만 실시간으로 보는 컨셉트다. 사용방식은 간단하다. 토픽 몇 개를 먼저 팔로우하면, 플립보드에 나의 매거진이 생겨난다. 이후부터 새로운 토픽이나 매거진을 찾아 팔로우하면 되며, 흥미로운 사용자를 찾아 언제든지 친구로 등록가능해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러 앱과 웹사이트를 오가며 기사를 찾아 읽을 필요가 없다는 것도 특징이다. 신문이나 잡지, 관심 있는 블로거나 필진, 웹사이트 등을 간단히 ‘즐겨찾기’해 놓으면 그들의 글이 내 휴대폰에 실시간으로 활성화된다. 무엇보다 이 앱은 간결하면서도 시각적으로도 예쁘고 사용성이 높은 UI가 장점이다. 내용을 사용자가 보기 좋고 읽기 좋게 제공하므로 좀 더 재미있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



Flipboard_3 Flipboard_4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아주세요!

About Author

월간 app의 프로필 사진

국내 모바일 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전문 컬럼을 기고하거나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싶으시면 연락바랍니다.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